홈 가드닝을 도와줄 플라워 숍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LIFESTYLE
  • 2021-10-22

홈 가드닝을 도와줄 플라워 숍

꽃 한 송이 사는 것도 어려운 ‘꽃알못’들의 홈 가드닝을 위한 플라워 숍 다섯.

블레스 가든
들어서는 순간 싱그러움이 묻어난다. 청담동 골목에 자리 잡은 블레스 가든. 빈틈없이 빼곡하게 들어선 꽃과 식물들은 도심 속 숲에 온 듯한 느낌을 준다. 블레스 가든은 아름다운 꽃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시즌별 꽃에 집중해 풍성하게 데커레이션 된 플라워 바스켓을 비롯 센터피스, 부케, 카네이션, 캔들라브라 장식 등 테이블 위를 가득 수놓은 꽃들이 들숨과 날숨을 쉬어 보게 만든다. 손재주를 가진 사람만이 홈 가드닝을 잘하는 것이 아니다. 블레스 가든에서 알려주는 플라워 스타일링 노하우를 터득하고 나면 어떤 꽃 앞에서도 자신감이 생긴다. 꽃이 필요할 땐 블레스 가든을 찾으면 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149길 8





블레스유 플라워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섬세한 플라워 스타일링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블레스유 플라워는 단순히 꽃을 사 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상에서 꽃을 좀 더 가까이하고 나아가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안내한다. 원 데이 클래스부터 가드닝 클래스, 웨딩 클래스에 더해 전문 플로리스트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단계별 플라워 클래스 레슨도 진행한다. 특히 수많은 패션 브랜드와 각종 매거진 촬영 및 파티 스타일링도 맡아서 하는 만큼, 믿고 배울 수 있는 플라워 숍인 건 틀림없다. 꽃은 꽃집에서 예쁜 모습으로 버티는 것보다 받은 사람의 손에서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간직하는 것이 더 가치 있듯, 블레스유 플라워는 탁월한 감각으로 플라워 트렌드를 제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72길 7





아노말 스튜디오
꽃 자체의 색감을 그대로 살린 채 절묘한 형태로 흐트려 놓은 꽃들에 자꾸만 시선이 머문다. 아노말 스튜디오는 식물 각각의 특색을 고려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플라워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대부분의 꽃은 예약제로 만들어지는데, 주문 시 선호하는 컬러와 스타일, 참고할 만한 이미지를 함께 보내주면 세심한 작업을 통해 어떤 기대를 뛰어넘는 꽃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까운 지인에게 받은 웨딩 부케를 잘 말린 다음 가져가면, 유리 용기에 보존용액과 함께 넣어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하바리움으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아노말 스튜디오만의 방법으로 재해석한 여러 형태의 플라워 스타일링은 기발한데 재미있기까지 하다. 이 밖에 다양하게 구성된 플라워 클래스는 물론 화병, 유리 문진 등의 리빙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놓칠 수 없다.
ADD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2길 10 2층





에끌로르
자연에서 막 꺾어온 듯 갖가지 모습으로 채워진 꽃과 식물 다발이 심상치 않다. 새하얀 외관이 눈에 띄는 에끌로르의 꽃들은 텅 빈 공간에 두기만 해도 홈 가드닝에 도움을 준다. 프랑스어로 ‘꽃봉오리가 피어나다’라는 뜻의 에끌로르는 꽃과 함께 활짝 피어날 인생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품고 있기 때문에 방문 시 꽃 이름보다는 원하는 색감과 느낌, 꽃말을 살펴보는 게 좋다. 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는 ‘꽃알못’도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는 초급, 중급, 고급 클래스와 공간 연출, 원 데이, 페인팅 등 각각의 테마를 살린 플라워 클래스가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다. 에끌로르는 컨디셔닝부터 물 올림 방법까지 각별히 신경 써 꽃을 만드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특별한 순간을 선사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도곡로13길 14





벌스가든
드라이플라워와 살아있는 이끼가 뒤섞여 마치 비밀의 화원을 연상케 한다. 벌스가든은 가드닝을 사랑하는 크루에 의해 만들어진 공간이다. 건물 한편에는 가드닝을 위한 숍으로 쓰이고, 또 다른 편은 여유롭게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카페로 운영된다. 고소한 커피 내음과 달콤한 디저트, 그리고 향긋한 꽃향기가 어우러져 머물수록 힐링이 되는 곳이다. 벌스가든은 오래도록 쉽게 키울 수 있는 꽃과 식물들을 소개하는 동시에, 보는 즐거움보다 가꾸는 즐거움이 더 크다는 걸 철칙으로 삼는다. 때문에 각 공간에 어울리는 식물 배치, 관리법 등의 홈 가드닝과 플랜테리어를 위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벌스가든은 누구나 편하게 문 두드릴 수 있는 친근한 곳으로 연남동 경의선숲길 산책 시 다녀가보는 걸 추천한다.
ADD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23길 44

 

에디터 주현욱(프리랜서)
사진 @blessyouflower, @anomalmira, @eclore.flower, @ vers_garden, @blessgarden
디자인 이지현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