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니까, 아이 메이크업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08-24

여름이니까, 아이 메이크업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조금은 과감하게 시도해 봐도 좋을 여름날의 짜릿함.

@haileybieber, @roses_are_rosie

 선명한 라인 한 줄, 컬러 아이 라인 
굵고 명확한 아이 라인을 그릴 때 블랙 대신 컬러를 시도해 보자. 실제 아이라인을 그리 듯 눈꺼풀을 따라 그리는 것도 좋지만 눈을 떴을 때 라인이 온전하게 보일 수 있도록, 마치 눈두덩이 위에 라인이 얹어진 것처럼 연출하는 것이 이번 컬러 아이 라인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한 치의 오차도 없는 그림 같은 아이 라인을 만들기 어렵다면 헤일리 비버처럼 아이 라인 스티커를 붙이는 것도 좋은 팁. 특히 어떤 컬러를 선택할 지 고민이라면 블랙핑크의 로제처럼 의상 컬러와 통일시키면 더욱 안정감 있는 메이크업이 완성되니 참고할 것.


 

@hoskelsa, @gigihadid

 컬러 포인트를 더한 눈 앞머리 
강렬하고 시크한 컬러 액센트를 주고 싶다면 눈 앞머리를 따라 컬러 라인을 더하면 된다. 눈 앞머리를 강조하면 앞에 시선을 집중시켜 눈두덩이나 컬러 라인을 더한 것보다 더욱 길고 날렵한 눈매로 보일 수 있다. 모델 엘사 호스크처럼 여러 개의 컬러 아이라인을 아이홀과 눈 앞머리, 언더라인 등에 각각 나눠서 연출하면 더욱 입체적인 눈매로 변신할 수 있다. 눈 앞머리에 컬러 라인을 더할 때는 선명한 라인을 그리는 것보다 스머지 기법을 더해 미세하게 번지듯 그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dualipa, @alyssainthecity

 아이홀에 은은하게 퍼진 파스텔 컬러 
뉴트로 무드에 어울리는 컬러 아이 메이크업을 찾고 있다면 뮤지션 두아 리파와 인플루언서 알리샤 코스카렐리의 컬러 활용법을 참고해보자. 한 가지 컬러의 섀도로 아이 홀 전체를 섬세하게 그라데이션을 하듯 연출하는 방법이다. 아이래시를 강조하듯 한 올 한 올 살려주고 내추럴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컬러 아이 섀도를 눈두덩이에 얹으면 된다. 아이 홀 전체를 덮는 넓은 범위의 아이 메이크업이기 때문에 의상의 포인트 컬러와 통일시켜야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으니 자신의 눈두덩이의 면적과 눈 모양을 고려해 최적의 범위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emmachamberlain, @kyliejenner

 재미와 개성이 두 배, 투 톤 아이 메이크업 
컬러 아이 메이크업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두 가지 이상의 컬러를 믹스하면 된다. 일명 ‘투 톤 아이 메이크업’. 그 어떤 액세서리보다 더 드라마틱한 서머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컬러풀한 메이크업 덕분에 소소한 재미를 더할 수 있다. 그렇다면 연출 방법은? 아이 라인과 언더 라인의 컬러를 다르게 매치하거나 아이 라인에 베이스 컬러 위에 포인트 컬러를 얹어 투 톤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컬러 배색은 비슷한 채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 그린과 오렌지처럼 보색을 매치하고 싶다면 모두 비비드한 톤으로 시도하거나 모두 파스텔 톤으로 맞추는 등 채도의 톤을 통일시켜야 한층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alyssainthecity, @dualipa, @emmachamberlain, @gigihadid, @haileybieber, @hoskelsa, @kyliejenner, @roses_are_rosie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