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켓’ 전성시대 - 노블레스닷컴

Latest News

    FASHION
  • 2021-02-09

‘샤켓’ 전성시대

셔츠와 재킷의 신박한 만남 ‘샤켓(Shaket)’.


@camillecharriere, @greceghanem

겨울에도 사랑받는 레더 재킷.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각 잡힌 디자인 대신 캐주얼한 셔츠 형태의 레더 샤켓을 선택한다면 리얼웨이로 부담 없는 연출이 가능하다. 패션 인플루언서 카미유 샤리에처럼 빈티지한 데님과 웨스턴 부츠로 보헤미언 무드를 드러내거나 그레스 가넴처럼 컬러 블록 효과를 준 미니멀한 팬츠를 매치한다면 보다 모던하고 따뜻한 샤켓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matildadjerf, @pernilleteisbaek

이번 시즌 눈 여겨볼 샤켓은 바로 퍼 소재를 적용한 디자인이다. 포근한 시어링으로 업그레이드된 퍼 샤켓 하나면 겨울 나기도 걱정 없다. 특히 라운지 웨어가 트렌드 반열에 오르며 인플루언서들은 스웨터 셔츠나 니트 조거 팬츠 등을 더하거나 소재감이 비슷한 퍼 아이템을 믹스해 드레시하면서도 경쾌한 멋까지 두루 갖췄다.


 


@pernilleteisbaek, @annabelrosendahl

스트리트 룩에서 빠질 수 없는 체크 패턴 셔츠를 한 겨울 아우터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은 샤켓의 인기를 한껏 드높여 줬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샤켓의 경우 부츠나 백, 벨트 등 포인트를 가미해 줄 레더 아이템과 매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페르닐 테이시백이나 애나벨 로젠달의 룩처럼 체크 패턴의 베이스 컬러를 포인트 아이템에 적용시켜 근사한 데일리 룩을 완성해보자.


 



@karodall, @carodaur

편안한 셔츠와 포멀한 재킷의 장점을 두루 갖춘 ‘샤켓’은 때론 과감한 컬러나 패턴도 선뜻 도전하게 만든다. 테일러드 칼라보다 유연하고 빅 포켓 디자인이 활동성을 강조해 한층 부드럽게 중화된 분위기를 만들어 주기 때문. 샤켓과 다른 아이템의 컬러를 톤온톤으로 매치하거나 블랙이나 화이트 등 베이식한 컬러 베이스를 곁들이면 맥시멀한 샤켓도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Tip. 눈 여겨볼 샤켓 추천




스티치 디테일의 셔츠 레더 재킷 Fendi.



셔츠 포켓이 장식된 패딩 재킷 Moncler.



언밸런스 포켓이 돋보이는 셔츠 울 재킷 Loewe.




체크 패턴의 셔츠 재킷 Isabel Marant Étoile.

 

에디터 유리나(프리랜서)
사진 @annabelrosendahl, @camillecharriere, @carodaur, @greceghanem, @karodall, @matildadjerf, @pernilleteisbaek, 각 브랜드 웹사이트
디자인 부성수

관련 기사

페이지 처음으로